세상에 없던 공공민원 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로봇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 탄생

서비스 개요

주요 공공 민원 업무를 메신저 챗봇 연동을 통해 간편히 신청하면 소프트웨어 로봇이 자동으로 처리해 주는
무인화 공공 민원 서비스를 위한 로봇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소개합니다.

RPA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제공

RPA as a Service

10개 이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사용자 & 챗봇

  • Line Line
  • Kakao Talk Kakao Talk
  • Gitple Gitple

...

민원 서비스

  • 홈텍스/ 각종 민원 증명 홈텍스 / 각종 민원 증명
  • 우체국 등기 조회 우체국 등기 조회
  • 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 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

...

사용방법

  • 1. 사용자는 메신저로 서비스에 접속,
    해당 메뉴 선택 혹은 직접 입력합니다.
  • 2. 챗봇 에이전트가 서비스 확인
    필요 정보를 요청합니다.
  • 3. 챗봇 에이전트가 클라우드상의
    해당 RPA를 호출, 작동을 시킵니다.
  • 4. RPA봇이 실제 사람과 동일하게
    민원서비스를 처리합니다.
  • 5. RPA봇이 챗봇 에이전트에게
    실행 완료를 통지합니다.
  • 6. 챗봇 에이전트가 메신저 창에
    실행 완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클라이언트 및 챗봇 연동 모듈

    사용자 요청 및 처리를 담당하는 클라이언트 및 챗봇 연동 모듈(S/W)

    • 주요 채팅 클라이언트 적용
    • 자연어 처리 연동
    • 음성인식 연동
  •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 기반 로봇 프로세스 관리 및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S/W)

    • 서비스 요청 중계 및 분산 처리
    • 서비스 모니터링
    • RPA 봇 기동 및 제어
  • 자동화 스크립트 모듈

    공공 민원 서비스를 수행하는 자동화 스크립트 모듈(S/W)

    • 상용 RPA 및 자체 개발 솔루션 적용
    • 이 기종 RPA솔루션 연계 운영
    • 10+ 민원 서비스 적용

“상상이 아닌, 현실입니다”

주요 민원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더 편하고 빠르게 이용하세요.

본 개발 사업은 2018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 R&D 및 창업도약패키지 사업 지원 하에 수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