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와 인공지능의 만남, 제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뉴노멀(New Normal) 시대’가 다가왔다. 이른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정부는 비대면 산업을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결합해 성장시키겠다고 발표했다.

한국 산업을 이끌어왔다고 해도 무방한 제조업 분야도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작을 하려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제조업에서는 사업 연속성 확보를 위해 RPA+AI, 이른바 지능형 자동화가 주도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 영역이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인공지능과 RPA가 주도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오는 6월 25일(목) 매뉴팩처링티비(이하 MTV)에서 진행되는 ‘RPA 웨비나 2.0’에서는 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MTV는 25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약 한 시간 동안 ‘RPA와 인공지능의 만남, 제조업의 하이퍼 오토메이션’라는 주제로 전문가 토크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창훈 레인보우브레인 상무가 출연해 ▲RPA를 통한 실시간 데이터 추적 ▲RPA의 한계를 넘는 머신비전과 자연어처리 ▲인지 자동화를 통한 품질 향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이번 생방송 토크는 MTV가 주최하는 ‘RPA 웨비나 2.0’의 네 번째 시리즈로 진행된다.

지난 6월 4일(목) 시작돼 25일(목)까지 주 1회씩 방영되는 ‘RPA 웨비나 2.0’은 ‘뉴노멀 시대, 제조 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을 준비하라’는 주제로 산업 분야에서의 RPA 활용 방법과 구축사례, 하이퍼오토메이션 등을 다룬다.

총 4회차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웨비나에는 국내외 RPA솔루션 전문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아트만 파트너스 ▲파워젠 ▲레인보우브레인이 참가한다.

MTV 사이트에서 지난 방송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웨비나를 시청한 후 설문 응답, 질문 등을 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뷔페 식사권 ▲커피 음료권 ▲치킨 세트 쿠폰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MTV 관계자는 “제조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신제조업으로 재도약 해야한다”며 “이번 웨비나는 인공지능과 RPA가 주도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의 효과와 방향 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은 MTV 사이트(https://manufacturingtv.co.kr/Event/100)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시청할 수 있다. 비용은 무료이다.

출처 : hellot

http://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1&sub=004&idx=52962